2009 World HK Championship

KNN TV of HK World Champ 해동검도 세계대회 KNN 방송 동영상 2009.7.2

Jinyoung Ssangkum Ryu 2009. 7. 31. 16:46

사단법인 세계해동검도연합회는

 

2001년도부터 기존의 쌍수검법체계를 바탕으로 쌍검체계를 국내 및 해외로 보급 시키고 있는 국내 유일의 해동쌍검교육체계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협회이다. 이미 2001년도부터 해동쌍검교본 1권,2권을 출판하였으며, 이미 3,4,5권도 출판 준비가 벌써 준비 되어 있으며, 이제 곧 출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본 협회 총재인 김정성은 홀홀 단신으로 2001년도 미국 오클라호마 툴사에서 해동검도 쌍검세미나 및 시범을 시작하여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활동보급에 나선 이래,

미국,캐나다를 시작으로 영국 남아공을 거쳐 네덜란드 독일 아일랜드 스웨덴 핀란드 그리이스 등의 유럽나라들, 그리고 인도 네팔 필리핀 스리랑카 파키스탄 이란 등의 많은 나라에 직접 시범을 보이며 해동검도 세미나를 주관하여 2009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40여개국에 이르며, 곧 50개국에 이를 것으로 본다. 

 

본 해외 활동 상황들은 사이트 www.haedong-kumdo.org 에 잘 나타나있다.

 

아래와 같이 각 대륙별 해동검도협회들로 구성되어 해동검도 활동이 끊임없이 펼쳐지고 있다.

 

EU HK Union , Asian HK Union, African HK Union, NA HK Union

CA HK Union , SA HK Union, OA HK Union

 

각 국나라 행사는 매년 개최되고 및 각 대륙별 행사는 2년마다 하며, 4년마다 해동검도의 본고장인 대한민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해동검도 세계대회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한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해동검도를 통한 지구촌 수련인들에게 대한민국 만년지기를 불어넣는 정신수양교육체계도 아울러 전파되어 질 것이다.

 

 

우리나라 신토불이 현대무술로서 역사적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속에서 발전 보급되고 있는 해동검도가 세계 구석구석에서 이의 역사성과 전통성을 가지기 위해 오늘도 지구촌을 돌며 내일을 설계하고, 고군분투하는 중이다. 대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며, 오늘도 비행기 트랙을 힘껏 내디디면서 마음을 다져본다.

 

본 세계대회행사에 이어서 8월 초순에는 이란, 8월 말경 인도,네팔,파키스탄, 9월 중순 이탈리아,그리이스,프랑스,독일 등지로 해동검도 행사가 계속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