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DONG KUMDO OVERSEAS ACTIVITIES/South Africa

사)세계해동검도연합회 남아공협회 세미나 등 사진들

Jinyoung Ssangkum Ryu 2008. 10. 31. 22:13

남아프리카에서의 해동검도 보급의 희망은 아주 밝다.

 

이번 10월 19일의 세미나를 통해 케이프타운, 더어반, 피토리아 등의 여러 도장에서 해동검도를 배우겠다고 조인을 하였다.

 

차기 남아공 해동검도 세미나는 내년 1월 30일부터 2월 첫주는 전국 순회로 이어지며, 남아공 국영방송에서 인터뷰도 할 예정도 가지고 있다.

 

내년도 2월 초순경부터 약 일주일간

요하네스버그, 피토리아 그리고 더어반, 캐이프타운등에 걸쳐서 남아공 순회 해동검도 세미나을 실시할 것이며,

 

내년 2009년 7월 세계해동검도대회에 아주 많은 인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작년 네덜란드 국제 대회 때 남아공에서 부모님들과 합쳐서 130명이 참가하였다.)

 

그리고 이 후 일주일간은  모잠비크, 탄자니아. 우간다. 케냐 등의 아프리카나라들에 순회 해동검도 세미나 행사를 하기로 하였다.

 

해동검도 보급을 위하여 남아공 뿐만 아니라 이 나라를 기점으로 전 아프리카 나라들에 해동검도를 심는데 전초적 역할을 하기로 약속을 하였다.

 

남아프리카공화국 해동검도 협회에서는 다음달 부터 초보자인 흰색벨트부터 쌍검법 및 쌍격검 등을 가르친다. 다가올 내년 2월 세미나에서도 해동쌍검을 집중적으로 지도하게 된다.

 

내용으로는

 

쌍검법 기본쌍검법 12가지(1단과정)

쌍검 착발도술 1번 -12번

쌍검 격검술 1번-16번

쌍검 던져베기

쌍검 베기 (대나무, 짚단, 종이 등) 등이 있다. 이 중에서 특히 쌍검격검술은

전 세계 어디가더라도 수련에 가장 많은 관심과 가장 호응을 받는 종목이기도 하다.

 

 

금번 2008년 10월 18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랜드폰테인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해동검도 세미나에서는 쌍격검 과 쌍검법을 위주로 지도 되었으며 차기 2009년도 세계 해동검도 대회를 유치를 위한 하나의 행사였다.

 

그리고  쌍검법/ 쌍격검/쌍검회전술기/쌍검착발도/쌍검던져베기 등이 본 협회에서 하고 있는 주요 술기들이며, 2001년도부터 해동쌍검도 교본 1권 부터 5권까지 완료되어 있는 상태이며, 이미 1권과 2권은 수 년전에 출간 되었다.

 

본 협회는 이미 각 대륙별 해동검도 연합회가 결성되어 해동검도 협회로서는 가장 많은 국가에 보급 시키고 있는 중이며, 가장 많은 해외 수련생들에게 보급되고,  다져 지고 있는 중이며, 2009년 세계대회를 이 후로 그 기반이 더욱 다져지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