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DONG KUMDO OVERSEAS ACTIVITIES/South Africa

South Africa// Feedback OF HK Championship in SA 남아공 세계해동검도연합회 넬스프리트대회 후기

Jinyoung Ssangkum Ryu 2007. 5. 15. 20:59

2004년 8월 총관장 에디 제콥슨의 방한 해동검도 지도자 연수 이후 남아프리카공화국 9개의 주 중에서

아래와 같이 현재 5개주에서 각 대표들에 의해 해동검도 활동이 활발히 되고 있으며, 매년 해동검도 캠프 및 세미나,입승단심사, 해동검도 대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남아공에서 한국무술인 해동검도가 서서히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리고  2005년도에는 본 협회 총재의 남아공 해동검도 캠프에 직접 참가하여 세미나 및 입승단심사등을 주관하면서 남아공 국영방송TV에도 방송, 2007년도에는 해동검도교본 제1권(유급자관정)을 영문으로 출간하는 등 향 후 많은 해동검도 활동들이 진행 중이다.


이번 2007년도 4월27일-28일에 남아공 넬스프리트에서  행사를 치룬 해동검도 대회는 금년10월25일-27일 네덜란드 그로니엔시에서 개최될 2007년세계해동검도대회선발전이기도 하였으며,

5월14일 남아공국영방송에 본 행사들에 대해 방영되기도 하였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점점 무르익어가고있는 한국전통무술인 해동검도는 날이 갈수록 더욱 더 각광을 받고 있다.

마푸란자주에서는 넬스프리트를 중심으로 가오탱주에서는 요하네스버어그를 중심으로 남아공 전국으로 해동검도의 열기는 점차적으로 뜨거워지고 있다.


해동검도 수련 시 국기배례, 인사, 준비운동 등 모든 명칭은 한국어로 배우기 시작한다.

불과 3년이 지난 지금 현재의 해동검도 모습을 볼 때 향후 약5년정도 후라면 국내 해동검도 모습들을 곧 뒤따라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10월에 개최될 네덜란드 세계대회에는 남아공에서 전국선수들이 5월 현재까지 약150명 이상이 된다.아주 대단한 숫자이다.

그리이스 약60명,독일약30명,폴란드 약25명,영국약50명 등등 약20개의 나라에서 선수들이 출전될 예정이다.

남아공에서의 해동검도 입지가 더욱 더 공고히 되며 향후 해동검도의 앞날은 확실히 밝은 전망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해동검도 대표

   총관장 :  에드워드 제콥슨

 -. 노스웨스트 주 - 갓프리 관장

 -. 가우텡 주       - 그레고리 하트 관장

 -.오렌지 프리 스테이트 - 리사 여관장

 -.마푸마란자 주     - 아베 관장

 -.비테리버  주      - 잔드라 관장